해병의 긍지

2020. 7. 7. 20:48해병대/잡다한 이야기

해병의 긍지

 

나는 국가 전략 기동 부대 일원으로서 선봉군임을 자랑한다.

 

 하나.  나는 찬란한 해병대정신을 이어받은 무적 해병이다.

 

 둘.  나는 불가능을 모르는 전천후 해병이다.

 

 셋.  나는 책임을 완수하는 충성스런 해병이다. 

 

 넷.  나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정예 해병이다. 

 

 다섯.  나는 한번해병이면 영원한 해병이다. 

 

 

 

포항 교육훈련단 가면 거의 제일먼저 외우게되는 내용이다......

 

기본 암기 사항 정도이다.

 

자대에 배치되면 직속상관, 중대가, 사가 등등 외울꺼도많다..

 

 

'해병대 > 잡다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검의 목적  (0) 2020.07.08